게임지식정보

'엘더스크롤 6'은 2016년 인터뷰를 통해 '베데스다'가 세 가지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며 그중 엘더스크롤 6도 포함되어있지만 아직 개발 진행조차 하지 않았다고 말하며 세상에 들어냈다. 2018년 베데스다 쇼케이스에서 엘더스크롤이 아닌 폴아웃을 발표하며 팬들에게 많이 비난받았었지만 가장 마지막 순서에 엘더스크롤 6 티저 영상을 뿌리며 팬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하지만 2018년 티저영상 이후 아무런 정보도 없었으며 팬들 사이에서는 온갖 추측성 루머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중에서도 가장 핫한 것은 엘더스크롤이 '더 위쳐' 다음에 넷플릭스에 드라마로 나온다는 것과 2021년 1월 1일이 되자마자 배데스다가 공식 트위터에 엘더스크롤 6의 주요 배경으로 보이는 지도 사진을 올린 것이다. 

 

오늘은 이 주요 2가지의 루머와 떡밥에 대해서만 다뤄보겠다.

엘더스크롤 6 떡밥

출처 엘더스크롤 공식 트위터

2020년 1월 1일 엘더스크롤 공식 트위터를 통해 베데스다는 '과거를 기록하고 미래를 그려라' 라는 글과 '행복하게 새해를 시작한다'는 글을 올린다. 위 사진에서 뿌린 떡밥에 팬들은 3개의 불빛이 있는 걸로 보아서 불빛 중 가장 아래에 있는 '스카이림' 지역을 과거라고 보며 '해머펠' 지역 쪽 불빛은 앞으로 나올 엘더스크롤 6의 배경이 될 장소이며 미래라고 추측하고 있다. 

 

엘더스크롤 6 티저 트레일러

2018년 티저 영상을 통해 산악지형이 많은것으로 보아 해머펠이나 하이 락이 엘더스크롤 6의 주 배경이 될 것이라고 추측을 했으나 이번에 배데스다의 트윗을 통해서 해머펠이라는 추측이 거의 확실해졌다고 볼 수 있다.

 

베데스다의 모회사 제니맥스가 MS에 인수되면서 개발 중인 신작에 대해 인터뷰를 하는 도중 "엘더스크롤6와 스타필드는 출시 첫날부터 XBOX 게임 패스로 즐길 수 있다"라고 플랫폼을 확정 지었다. 그리고 아직까지 확실한 게임 정보나 출시 날짜에 대해서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답변을 한 것으로 보아 아직까지 개발 극 초기단계이며 적어도 몇 년 후에나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된다.

 

엘더스크롤, 넷플릭스 루머

넷플릭스는 2020년 AAA급 콘솔게임인 '더 위쳐'를 8부작 시즌 드라마로 개봉하였다. 현재는 시즌1이 끝나고 시즌2를 준비중인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2021년 방영을 예정중이나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올해 방영이 가능할지는 미지수이다.

넷플릭스에서 더 위쳐가 개봉한것을 보아 현재 AAA급 게임의 드라마화에 대해 관심이 있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다.

 

 

해외기사에 Daniel Richtman이 넷플릭스가 엘더스크롤을 기반으로한 프로그램을 작업 중이라는 새로운 소문을 보고했다. Daniel Richman은 영화 정보 매체 '슈퍼 브로스'의 무비 기자이다. 이 기사에 따르면 베데스다가 이미 넷플릭스의 주요 경쟁사와 함께 게임 중 하나의 주요 TV시리즈를 개발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기사가 사실이라면 베데스다의 게임 중에서 가장 넷플릭스화가 되기 쉬우며 명작이고 엄청난 IP를 가지고 있는 시리즈, 즉 엘더스크롤 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기사에는 정확한 정보가 아닌 카더라 정보도 있기 때문에 엘더스크롤 드라마화를 확신할 수는 없지만 꽤나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 얘기인 것은 분명하다.

 

AAA급 게임들이 하나씩 넷플릭스 시리즈물로써 제작이 된다고 생각하면 이보다 팬들에게 좋은 선물은 없을것이다. 앞으로 나올 한국 최초의 콘솔게임인 '붉은 사막'을 시발점으로 언젠가는 한국 게임도 AAA급 게임으로 선정되어 드라마화를 하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

 

 

'검은 사막'과는 다른 색으로 개발 중인 게임 '붉은 사막'

검은 사막으로 이름을 알리고 승승장구 해온 '펄어비스'가 검은 사막의 후속작인 '붉은 사막'을 개발 중에 있다. 후속작이지만 검은 사막과는 세계관만 조금 공유할 뿐 검은 사막 세대의 훨씬 이

masteredbrain.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