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지식정보

출처 디아블로 4 공식 홈페이지

디아블로 4 공식 홈페이지에 분기별 개발 소식이 새로 업데이트되었다. 디아블로 IV 분기별 업데이트—2020년 12월 내용을 중요한 부분만 가져와서 보기 쉽게 요약해드리도록 하겠다.

 

소개

디아블로 VI 작업은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오늘은 주제는 아이템 개편이다. 아이템은 디아블로의 생명이므로 피드백을 꼼꼼히 살피고 반복작업을 하였다. 다음 개발 소식은 홈페이지가 아닌 블리즈컨에서 전해드릴것인데 굵직한 내용인 건 확실하다. 지난 블리즈컨에서 보여드렸던 모닥불 장면의 새로운 버전과 관련이 있다.

 

세 가지 핵심 목표

  • 직업의 판타지에 어울리는 아이템과 스킬이 최고의 안이다.
  • 아이템을 통해 캐릭터의 빌드 선택 폭을 넓히고자 한다.
  • 디아블로 2와 디아블로 3의 중간쯤 되는 깊이를 추구한다. 
주요 능력치

아이템이 캐릭터의 위력을 정하는 정도가 심하다는 피드백에 동의한다. 디아블로 2처럼 캐릭터의 레벨이 오를 시 능력치 5개와 스킬 포인트 2개를 부여해 점점 강해지게 되는 방향으로 개편했다. 캐릭터마다 주요 능력치가 높으면 유리하겠지만 스킬과의 시너지를 내려면 그 외의 스텟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다.

 

야만용사는 힘을 찍을때마다 스킬 피해가 높아지고, 의지를 찍으면 분노 생성 속도가 빨라지며, 민첩을 찍게 되면 치명타 확률이 증가한다. 원소술사는 지능이 스킬 피해량에 연관을 주고 의지력은 치명타 확률, 민첩은 마나 회복 속도에 영향을 준다. 각각의 스텟에는 보조적인 방어 보너스도 부여한다.

 

일정 능력치를 달성시 스킬에 보조효과도 받을 수 있으므로 능력치를 어디에 분배해야 할지 잘 생각해야 한다.

 
무기유형

무기의 유형은 시각적으로도 다르고 무기고와 같은 기능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친다. 게임엔진을 대폭 개선하여, 무기가 물리적으로 더욱 실감 나게 구현된다. 위처럼 야만용사가 스킬을 사용했을 때 바닥에 철퇴 자국이 남는 것을 보면 확인할 수 있다.

 

각 무기마다 공격 속도가 달라야하고 모션이 달라야하기 때문에 최신 테스트에서 모든 무기에 속도와 고유 특징을 추가했다. 일반적으로 한손무기는 공격속도가 빠르고, 양손 무기는 느리지만 강한 피해를 줄 수 있다. 아래를 보면 확인할 수 있다.

 

좌 양손무기  우 한손무기

각각의 무기에는 유형과 속도뿐 아니라 특징도 있다. 방패의 경우 방패막기 값이 있어야 하듯 모든 무기에 특징을 부여했다. 또 아이템 아이콘이 고해상도 렌더링이다. 멋진 전리품을 알아보는 데에는 게임 캐릭터가 착용했을 때의 모습만큼 아이콘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반지처럼 착용해도 티가 안나는 아이템은 아이콘으로 정의되기 때문이다.

 

아이템 품질 등급

하늘로 솟구치는 주황색 광선(전설)이 없다면 무시해버리는 상황이 무조건 옳은 선택이 되는 걸 바라지 않는다. 매직 아이템에도 강력한 속성이 붙을 수 있고 레어 아이템에는 일반 속성 5개, 전설 아이템에는 일반 속성 4개와 전설 속성 1개가 붙는다.

 

전설 속성

전설 아이템은 일반 속성 하나가 전설 속성으로 바뀐 아이템이라고 보면 된다. 전설 속성은 다양한 아이템과 다양한 칸에 무작위로 붙는다는 점이 일반 속성과 같다. 직업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속성이 많지만, 특정 직업만 사용할 수 있는 속성도 있다.

 

공격 관련 속성들은 무기에 붙고, 방어 관련 속성들은 방어구에 붙게 된다.

 

고유 아이템

디아블로 4 에서는 고유 아이템이 화려하게 돌아온다. 빌드의 중심이 되는 아이템으로 고정되어 안 변하는 속성, 강한 테마가 있고 직업 제한이 있는 능력, 한눈에 구별되는 외관이 특징이다.

 

신화 아이템의 개념은 여전히 맘에 들지만, 신화 아이템을 추가하여 나머지 아이템들이 무의미해지는 것은 바라지 않는다. 따라서 지금으로서는 신화 아이템은 계획이 없다. 

 

사용 기술과 지속 효과 트리와 주요 능력치 포인트가 추가되고 아이템도 개편된 디아블로 4에서 여러분들이 어떤 빌드를 개발하실지 기대가 된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피드백을 어서 읽고 싶다. 게임이 아직 개발 중이므로 어느 것도 최종 콘텐츠가 아니라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


분기별 업데이트 소식 요약 1편 ~ 3편

 

[1편]블리즈컨 발표이후 디아블로4 개발 소식 요약

2019블리즈컨 발표 이후에 블리자드 사이트내에 디아블로4 공식 사이트에 적어도 매 분기마다 디아블로4의 개발소식을 전해주고 있다. 오늘은 지금까지 올라온 개발 소식에 대해서 핵심적인 내

masteredbrain.com

 

[2편]블리즈컨 발표이후 디아블로4 개발 소식 요약

전편에서는 디아블로 4의 시스템 디자인 1~2편에 대한 내용을 요약했다. 오늘은 본격적으로 개발을 진행하며 게시해놓은 분기별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요약을 해드리겠다. 내용이 꽤나 길어졌

masteredbrain.com

 

[3편]블리즈컨 발표이후 디아블로4 개발 소식 요약, 2021 블리즈컨

오늘 날짜인 2020년 11월 15일을 기준으로 가장 최신이자 마지막 개발 소식인 디아블로 4 분기별 업데이트 - 2020년 9월 소식을 요약해 드리겠다. 사실 디아블로 4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글을 보

masteredbrain.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