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지식정보

서바이벌 온라인게임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가 스팀에서 2020년 10월 14일에 무료로 출시 되었다. 글의 제목을 왜 저렇게 했는지는 게임을 플레이해보면 바로 알 수 있을것이다. 말 그대로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의 장점만을 가져와서 잘 섞어 만든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왜 그런지는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게임 플레이 영상

일단 위 동영상을 보시고 나면 전체적인 UI부터 뭔가 굉장히 친숙한 느낌을 받을수 있을것이다. UI가 리그 오브 레전드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게임을 하면서 친숙한 단축키와 UI덕분에 첫 게임에서도 아주 쉽게 플레이를 할 수 있었다. 

 

캐릭터는 현재 17캐릭터가 있으며 각 캐릭터마다 사용하는 무기와 컨셉이 다르다. 캐릭터는 기본으로 주어지는 캐릭터가 있고 게임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모아서 구입할 수 있으며 물론 과금을 통해서 구입하는 방식도 있다. 아직까지 오픈 초기라 스킨은 없지만 스킨도 나올 예정일 것이며 공지사항에는 꾸준히 캐릭터를 추가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영원회귀 플레이 맵: 루미아 섬

게임진행은 솔로와 듀오, 스쿼드로 구성이 가능하며 한 게임에 최대 18명까지의 플레이어가 랜덤으로 매치되어 시작하게 된다. 

스쿼드는 최대 3인까지 가능하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각 캐릭터마다  추천 되어있는 아이템 또는 플레이어가 직접 지정한 아이템에 대해서 루트추천이 맵에 표시되며 맵 중앙인 연구소를 제외한 15가지의 지역에서 스타팅을 할 수 있도록 선택이 가능하다. 

 

각 지역마다 획득 가능한 아이템이 정해져 있으며 오브젝트와 동물사냥, 자연수집을 통해 아이템을 파밍하고 장비를 제작, 장비등급 상승을 시키며 서바이벌을 진행하는 형식이다. 

 

게임 속의 동물 처치, 오브젝트 파밍, 유저 처치, 채집 등을 통해 캐릭터의 숙련도와 레벨을 올릴 수 있고 레벨5가 되면 궁극스킬을 배울 수가 있다. 육성을 하다보면 맵이 생각보다 넓어서 유저끼리 마주치기는 쉽지가 않은데 마치 배틀그라운드 자기장처럼 맵을 하나씩 잠궈버려 30초 이상 출입 금지된 맵에 있게되면 자동으로 패배하게 되는 시스템이다. 그러다 보니 게임이 중 후반으로 갈수록 맵이 좁아지고 결국 싸울수밖에 없는 구조가 되는것이다. 

 

그로기 상태

또 배틀그라운드가 생각나는 부분이 있었는데 바로 듀오나 스쿼드시 캐릭터가 사망하게 되면 그로기 상태가 되어 기어다니게 되고 같은 팀원만이 시간을 소모하여 캐릭터 소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 일정시간이 지나면 랜덤으로 보급상자가 배달이 되고 보급상자를 파밍하게 되면 완성된 상급장비를 바로 획득할 수 있고, 다른 플레이어를 처치해 장착중인 장비를 파밍을 할 수도 있으며 섬의 보스인 위클라인 보스가 등장하여 처치하면 장비제작에 중요한 아이템을 얻을수도 있다.

 

스팀에서 유저들의 평가는 매우 긍정적이다. 게임이 재미있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며 빠른 고인물화, 캐릭터간의 밸런스를 꼬집는 평가 또한 많다. 또 일본인, 중국인들이 게임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아서 티밍이 많다는 글도 있다. 하지만 운영진측에서 티밍과 스트리머를 저격하는 플레이 등을 민감하게 받아들여 발 빠르게 계정정지 조치를 시키고 있다.

 

시스템 요구 사항

스팀에서 발표한 시스템 요구 사항이다. 요즘 시대에 사양도 낮은편이며 게임이 가벼워서 용량이 그렇게 큰편이 아니라 PC방에서도 언제든지 원한다면 금방 설치하여 플레이 가능한정도이다. 

 

현재 우승상금을 걸고 공식 대회까지 활발하게 열리고 있으니 기존에 이런 장르의 게임을 즐겨하셨던 분이라면 하루 빨리 적응하여 대회 참가를 노려보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다. 

 

출처 게임메카 온라인 게임 순위

솔직히 홍보가 별로 안되었는지 최근까지도 이 게임의 존재를 몰랐었다. 하지만 게임메카 온라인게임 순위에서 20위로 신규 진출하며 알게 되었다. 게임을 플레이 해본결과 그렇게 쉽지는 않은 게임이였으나 쉽게 종료는 할 수 없는 게임이였다. 여러분들도 친구들 또는 지인들과 함께 플레이를 해본다면 롤이나 배그와는 다른 재미와 매력을 느끼며 빠져들것이라고 장담한다. 

 

 

<스팀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사이트>

 

Eternal Return: Black Survival on Steam

Eternal Return is a unique MOBA/Battle Royale/Survival mix that combines strategy, mechanics, and cool characters. Choose one of the ever growing cast of characters, take on Lumia Island as one of 18 players - either solo or with a team, and prove your str

store.steampowered.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